한국미술진흥원과 블랙골드홀딩스는 미술문화 사업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교류 활성화와 지역 미술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미술진흥원은 사단법인 국가문화발전위원회, 한국미술역사관, 해외교류작가회, 갤럭시빌리지, 후암아트센터, 후암아트샵 , 한국아트테크, 한국조각복원센터, 한국영재발굴재단, 국가예술방송, 카파뉴스, 한국종합방송, 한국미술감정위원회의 14개 기관을 운영하며 온, 오프라인에 작품을 공유하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사업을 하고 있다.
블랙골드홀딩스는 부동산, 미술품 등 새로운 자산 관리 부문을 개발하고 K-자산중개연구소를 통해 우량 자산을 소개하며 올바른 기업 문화를 조성하여 지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블랙골드홀딩스는 자산으로서 가치를 지닌 미술품을 발굴하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신진 작가를 육성하는 데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작가와 미술품의 가치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미술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신진 작가의 작품을 중개 지원하고, 해당 상품에 금융을 연계하여 운용하는 등 미술품 자산 개발에 한창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오프라인 전시, 온라인 전시, 3D 가상공간 전시, 미술작품 판매를 위한 공동프로젝트 이행, 아트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프로젝트 이행, 미술인 홍보를 위한 언론보도 및 SNS활동 이행 등 미술 문화 및 공동 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미술계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국가예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