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은 작가가 한국미술진흥원 부설 카파미술관 서울에서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개인전을 개최하였다.
고은영 작가의 작품은 화려하지 않은 색감으로 정겹고 순수한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야생화를 통해 따뜻한 정서를 작품에 담아낸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즐겼으나,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쉬었다가 그림을 다시 본격적으로 배우면서 작가로서의 삶을 시작했다고 한다. 작가로서의 첫 발걸음은 야생화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하면서시작되었다.
고은영 작가는 의도하는 그림이 아닌, 야생화 그 자체가 움직이는 대로 야생화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그리고자 한다. 삶 속에 핀 야생화를 화폭에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다.
소박한 아름다움을 주는 야생화 그림을 통해 사람들에게 삶의 여유를 갖게 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고은영 작가는 개인전 및 국내외 초대전, 단체전에 참여하여, 충북미술대전 예총회장상, 나혜석 미술대전 특선, K스타저널 특별 초대전 초대작품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 광주미술협회, 한류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국가예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술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73056903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