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미술진흥원, ㈜올댓트레이더와 업무협약 체결

송유경 | 기사입력 2024/08/19 [15:15]

한국미술진흥원, ㈜올댓트레이더와 업무협약 체결

송유경 | 입력 : 2024/08/19 [15:15]

▲ 한국미술진흥원과 ㈜올댓트레이더가 2024년 8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올댓트레이더 박일관 대표, (우) ㈜ 한국미술진흥원 김순옥 대표



한국미술진흥원(KAPA : Korea Arts Promotion Agency)올댓트레이더는 미술문화 사업적 교류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협력관계를 긴밀히 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단체 추진 사업의 상호협력 및 공동 추진, 정보교류 및 마케팅 협력, 양 단체의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등이다.

 

한국미술진흥원은 대한민국 1등 미술콘텐츠 플렛폼으로서 원로, 중진, 신진 작가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작가들의 약 32천여 점의 작품이 온라인 전시 중이다. 한국미술진흥원이 운영하는 카파미술관에서는 오프라인 전시도 하고 있다.

 

, 오프라인 국내 전시뿐만 아니라 해외 전시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있는 한국미술진흥원은 이탈리아, 파라과이 전시에 이어 현재 독일 전시를 주관하며 전시 중이며, 미국, 중국, 홍콩, 두바이 등 세계 각국의 유수 미술관에서 전시초청을 받고 있다.

 

한국미술진흥 대표 김순옥 원장은 미술기관과 언론기관을 포함한 15개 기관을 운영하며 문화관광부의 저작권관리 대행 승인(신고번호 1474)을 받아 작가의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미술학도를 위한 장학사업도 하고 있다. 한국미술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예술가 지원과 미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순옥 원장은 “K팝이 주도하던 한류열풍과 함께 K아트는 단색화로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제부터는 한국 고유의 색감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한류미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것입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올댓트레이더는 현재 우수 기업, 단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가요, 모델, 인플루언서, 영화 등의 콘텐츠를 발굴, 제작, IP를 유통하는 회사로 콘텐츠와 관련된 물품 및 제조사의 유통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미술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 중에 있다.

특히, 올해 9월 말 인천 영종도의 인스파이어 리조트 아레나에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전 세계 25,000만 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유니버시티 뮤직 어워즈음악 축제 결선 생방송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미술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데 기여 하고, 한국 미술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