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관장 노중기)은 ‘2024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미술관로(路) 40’의 운영을 앞두고, 9월 25일(수)부터 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미술관로(路) 40’은 청소년들이 미술관의 다양한 전문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직접 전시기획을 체험해 봄으로써, 스스로 진로를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10월 22일(화)부터 11월 22일(금)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는 ‘미술관로(路) 40’ 은 회당 한 팀과 함께 ▲미술관 역할과 기능, ▲학예사 등 관련 전문 직업 이해, ▲전시기획 등을 주제로 이론 및 체험활동을 120분간 진행한다.
노중기 대구미술관 관장은 “공공 교육 기능 확대를 위해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며 “대구미술관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 대상은 중·고등학교 학급, 동아리 단체 5팀으로, 회차별 30명 내외다. 신청은 9월 25일(수)부터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교육기획팀(053-430-75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가예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